주메뉴바로가기
#36
[NEWS]
SFINDER DESIGNPOP 업무협약

스파인더, 디자인팝 스포츠 참가신청 플랫폼 개발 MOU 체결

(주)디자인팝이(NO.1 E-Commerce Digital Creative Group) (주)스파인더와 스포츠 참가신청 플랫폼을 통해 생활체육 동호회인들의 AI 매칭 개인화 서비스를 위한 기술 개발 협약 MOU을 체결하였습니다.

스포츠 참가신청 플랫폼은 생활체육 동호인을 위한 편리한 참가 신청과 보다 효율적이면서도 광범위한 데이터 관리를 목적으로 한 신개념 서비스 플랫폼입니다. 이에 서비스 운영업체인 스파인더와 신규 비즈니스 컨설팅 및 디지털 개발 전문 기업인 디자인팝이 생활체육 스포츠 대회 발전을 위해 함께 힘을 합치게 되었습니다.

2022년 10월 5일 오후 서울 강남구 가로수길 디자인팝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에는 스파인더 박보창 대표, 전상준 사업본부장, 이호석 스포츠마케팅 본부장과 디자인팝 김민호 대표, 박수완 이사, 브랜드어셈블 김지우 대표 등이 참석하였습니다.

이번 협약은 생활체육 스포츠 대회의 저변 확대를 위해 간편한 참가신청과 누구나 쉽게 스포츠 대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하는 스포츠 참가신청 플랫폼 개발에 대한 공동 비즈니스를 약속하기 위해 추진되었습니다.

스파인더 박보창 대표는 “국내 10만 개가 넘는 생활체육 스포츠 대회를 주최하는 종목 단체 실무자들이 열악한 환경에서 신청자 데이터 관리, 결제자 관리, 고객 대응, 대회 준비 등에 어려움이 많다”면서 “이를 개선하기 위해 동호인들과 주최사들에게 플랫폼 환경을 제공하고 싶다”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국내 10만 개가 넘는 생활체육 스포츠 대회를 주최하는 종목 단체 실무자들이 열악한 환경에서 신청자 데이터 관리, 결제자 관리, 고객 대응, 대회 준비 등에 어려움이 많다”면서 “이를 개선하기 위해 동호인들과 주최사들에게 플랫폼 환경을 제공하고 싶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디자인팝 김민호 대표는 “스포츠는 대회기록, 참가자 정보 등을 통해 스포츠 산업 전반에 다양한 빅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으며, 스포츠 산업분야에서 혁신적인 플랫폼 개발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강조하였고, 스파인더 개발 관계자는 “기초자치단체 체육회의 각 종목단체들과 테스트를 진행해 본 결과 주최사 실무자의 업무가 현저히 줄었고, 참가자의 만족도가 높았다”면서 “현재 베타 버전을 통해 사업에 대한 가설과 수익성을 검증하며 정식 버젼 개발에 속도를 높일 것이다”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스파인더와 디자인팝은 앞으로 AI 기반의 빅데이터를 통한 기술 개발 및 추가적인 비즈니스 모델링을 지속적으로 함께 진행하게 됩니다.

Date. 2022.12.29
  • 공유하기
  • facebook
  • b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