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TTLE SMART
PROJECT BRIEFING
OVERVIEW
스마트학생복이 만든 프리미엄 원복, 리틀스마트 홈페이지가 '아이가 입어야 하니까 옷은 위대해야 한다. 'Little is Big' 이라는 2018 브랜드 컨셉에 맞춰 새단장 되었습니다. 메인 페이지는 리틀스마트 유치원복의 특장점을 실구매자인 유치원 관계자 및 학부모들이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품질, 기능, 화보 등으로 구분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유치원복 디자인도 새롭게 구성이 변경되었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의 동일한 경험 제공을 통해 누구나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아 이용할 수 있는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since
1953born in
2015UX STRATEGY
디자인팝은 주요 타켓층인 부모, 유치원 관계자의 경험을 고려하여 콘텐츠와 서비스를 품질, 기능, 스타일로 구분하여 해당 정보로의 접근성을 강화했습니다. 위의 ux전략을 기준으로 2018 시즌 컨셉인 Little is Big에 부합되게 디자인 방향성을 명확하게 정의하고 일관되게 적용하여 전체적인 디자인의 완성도를 보강 할 수 있었습니다.CONSUMER
학부모EXPERIENCE
RENEWAL CONCEPT
EXPERIENCE
CONSUMER
선생님SERVICE FEATURE
어떻게 해야 리틀스마트 원복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을까? 에 대한 고객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서비스 원칙을 세워 사용자가 집중해야 할 부분을 명확하게 하여 서비스의 흐름을 쉽게 따라갈 수 있도록 ui를 구성하였습니다.SYMPATHY
브랜드의 방향성과 가치를 공감UNDERSTAND
제품의 특징과 스타일에 대한 이해COMMUNICATION
SNS를 통한 소통을 활성화하여 고객과의 접근성을 강화CONSUMER
BRAND CORE VALUES
브랜드는 사람을 향할때 빛이 납니다. 고객 중심으로 생각하는 리틀스마트는 많은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타 브랜드와 차별되는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온라인 브랜드 컨셉의 개선방향을 정의하였습니다.AS IS
TO BE
부모님, 유치원 선생님들의 선택기준인 동복과 하복의 매칭과 코디를 정확하게 일치시켜 볼 수 있는 기존의 카달로그를 통한 오프라인 영업 방식의 장점을 유지하면서, 온라인을 통해서 보다 효과적으로 영업 방식으로 전환하고 그로 인해 전국 지역의 유치원, 초등학교에 리틀스마트의 많은 영업망을 확보하였습니다.
전국 및 해외의
유치원,초등학교
수도권의
유치원,초등학교
DESIGN PRINCIPLE
디자인팝만의 경험과 UI/UX프로세스를 통해 정보와 가치를 군더더기 없이 쉽고 명료하게 정의하였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리틀스마트만의 심플하고 미니멀한 디자인 원칙을 구축하였습니다.01메인페이지에서 고객이 원하는 콘텐츠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단순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을 추구합니다.
02늘 고객을 중심으로 이해하기 쉽고 명료하게 상품의 특성을 전달하는 사려깊은 디자인을 추구합니다.
03오프라인 카달로그 이미지를 활용한 절제된 디자인을 통해 상품의 특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합리적인 디자인을 추구합니다.
04시즌별로 바뀌는 동하복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유지보수 할 수 있도록 유연하고 확장이 가능한 디자인을 추구합니다.
UX UI
DESIGN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일한 브랜드경험 제공
02
콘텐츠와 정보의 위상에 따라 메뉴와 그리드 시스템을 구성littel SMART
FUNCTION
LOOKBOOK
MEDIA
매장찾기
고객센터
Little SMART
FUNCTION
LOOKBOOK
MEDIA
CUSTOMER
03
정보를 효과적으로 노출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UI가장 잘 더러워지는 부분이가장 깔끔해지는 마법
UV-B 뿐만 아니라 A까지자외선 완전 차단
단추와 단춧구멍의 색깔을 맞춰아이 스스로 단추를 채우는 재미
와펜에 NFC 기능을 탑재해아이의 정보를 누구나 확인
까칠한 마감 부분에 원단을 대어피부를 보호하는 처리방식
코오롱이 만든ATB-UV+의 특별한 단면구조로빠르게 땀을 배출하고 신속하게 건조
메쉬안감으로 더운 여름도걱정 없이 시원하게
자체 발광 와펜으로밤에도 눈에 띄게
오염에도 안심할 수 있는기능성 원단 적용
수차례 세탁 후에도우수한 항균 성능
뛰어난 신축성의 친환경 소재를사용하여 편안한 활동이 가능
치마바지 형태로 여자 아이의안전한 활동성 보장
05
SNS채널을 활용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강화 쇼룸, 함께 하는 유치원을 통해 마케팅 전략 강화06
모든 디바이스에서 최적화된 사용자 경험1900
PC
1300
TABLET
640
MOBILE
신축성
우리 아이 반딧불
항균
쾌속냉각
스스로 단추
미아방지 테그
자외선 차단
우당탕 패드
안심클린
등판메쉬
Design & Development
by DESIGNPOPArt Director
Kim min-hoMotion & Interaction Designer
Jung bok-sikProject Director
Park su-yanPublisher
Ra huyn-jinUX/UI Designer
Park hee-junWeb Programmer
Song kyung-whanGraphic Designer
Bang young-miPortfolio design editor
Park hee-junProject Director
Lee in-jinProject Manager
Seo dong-hyuk스마트학생복이 만든 프리미엄 원복 “리틀스마트”의 경우, ‘건강/안전/교육’을 중시하는 원복 브랜드로 학생복의 전통과 기술력 그리고 프리미엄 가치를 이어가는 컨셉의 홈페이지를 디벨롭 하고자 하였습니다.
현재, 많은 원복 브랜드 홈페이지의 경우 단순 화보 노출에 집중되어 있는 경우가 많으며 쇼핑몰의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하지만 원복의 구매는 온라인상이 아닌 영업으로 이루어 지기에 자사 홈페이지는 브랜딩과 품질 그리고 효과적인 화보 노출을 중점으로 보여주되, 다른 원복 브랜드와 차별화된 홈페이지를 제작하고자 디자인팝 측과 함께 많은 커뮤니케이션을 했던 것 같습니다.
센스있는 디자인과 적절한 인터렉션의 조화로 품질과 더불어 브랜드 쇼룸까지 볼 수 있는 차별화된 홈페이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과 기획력으로 “리틀스마트”의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홈페이지 제작을 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