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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틀스마트교복 리뉴얼오픈

LITTLE SMART

리틀스마트 리뉴얼 오픈

PROJECT BRIEFING

디자인팝은 스마트학생복에 이어 두번째 프로젝트인 원아복 패션 브랜드 “리틀 스마트”를 리뉴얼하였습니다. 학모부와 선생님들에게 원복의 기능, 품질을 효과적으로 표현하고자 어렵지 않은 사용성 및 정보성 콘텐츠로 개발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론을 제시하여 리틀스마트의 웹사이트를 리뉴얼하였습니다.

OVERVIEW

스마트학생복이 만든 프리미엄 원복, 리틀스마트 홈페이지가 '아이가 입어야 하니까 옷은 위대해야 한다. 'Little is Big' 이라는 2018 브랜드 컨셉에 맞춰 새단장 되었습니다. 메인 페이지는 리틀스마트 유치원복의 특장점을 실구매자인 유치원 관계자 및 학부모들이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품질, 기능, 화보 등으로 구분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유치원복 디자인도 새롭게 구성이 변경되었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의 동일한 경험 제공을 통해 누구나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아 이용할 수 있는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CLIENT : S’FD
OPEN : 2018.08.10
#반응형 웹사이트 #리틀스마트 #웹사이트리뉴얼 #연간운영 #브랜딩 #UI/U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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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nce

1953
학생복의 역사가 스마트의 역사입니다!

born in

2015
학생복 프리미엄 그대로 리틀스마트로 이어지다!

UX STRATEGY

디자인팝은 주요 타켓층인 부모, 유치원 관계자의 경험을 고려하여 콘텐츠와 서비스를 품질, 기능, 스타일로 구분하여 해당 정보로의 접근성을 강화했습니다. 위의 ux전략을 기준으로 2018 시즌 컨셉인 Little is Big에 부합되게 디자인 방향성을 명확하게 정의하고 일관되게 적용하여 전체적인 디자인의 완성도를 보강 할 수 있었습니다.

CONSUMER

EXPERIENCE

RENEWAL CONCEPT

품질
기능
스타일

EXPERIENCE

CONSUMER

디자인팝은
리틀스마트 원복의 아이가 입는 옷이라는 특성에 대해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예뻐야 하지만 옷의 기능과
퀄리티도 중요시하는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하여
상품의 스타일, 기능, 퀄리티에 대해 친절한 정보를
제공하여 쉽게 상품에 접근하고 인지할 수 있도록
완성도 높은 UI, UX전략을 구축하였습니다.

SERVICE FEATURE

어떻게 해야 리틀스마트 원복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을까? 에 대한 고객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서비스 원칙을 세워 사용자가 집중해야 할 부분을 명확하게 하여 서비스의 흐름을 쉽게 따라갈 수 있도록 ui를 구성하였습니다.

SYMPATHY

브랜드의 방향성과 가치를 공감

UNDERSTAND

제품의 특징과 스타일에 대한 이해

COMMUNICATION

SNS를 통한 소통을 활성화하여 고객과의 접근성을 강화

CONSUMER

공감 이해 소통

BRAND CORE VALUES

브랜드는 사람을 향할때 빛이 납니다. 고객 중심으로 생각하는 리틀스마트는 많은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타 브랜드와 차별되는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온라인 브랜드 컨셉의 개선방향을 정의하였습니다.
Little is BIG

AS IS

좋은 제품 정보전달 중심 상품 중심 브랜딩

TO BE

새롭고 다른 제품 소통하고 공감하고 감동시키는 사람 중심 브랜딩
리틀스마트의 리뉴얼의 또다른 핵심 영업 플랫폼으로써의 역할

부모님, 유치원 선생님들의 선택기준인 동복과 하복의 매칭과 코디를 정확하게 일치시켜 볼 수 있는 기존의 카달로그를 통한 오프라인 영업 방식의 장점을 유지하면서, 온라인을 통해서 보다 효과적으로 영업 방식으로 전환하고 그로 인해 전국 지역의 유치원, 초등학교에 리틀스마트의 많은 영업망을 확보하였습니다.

105

전국 및 해외의
유치원,초등학교

45

수도권의
유치원,초등학교

DESIGN PRINCIPLE

디자인팝만의 경험과 UI/UX프로세스를 통해 정보와 가치를 군더더기 없이 쉽고 명료하게 정의하였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리틀스마트만의 심플하고 미니멀한 디자인 원칙을 구축하였습니다.

01메인페이지에서 고객이 원하는 콘텐츠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단순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을 추구합니다.

담백하고 직관적인 디자인

02늘 고객을 중심으로 이해하기 쉽고 명료하게 상품의 특성을 전달하는 사려깊은 디자인을 추구합니다.

명료하고 사려깊은 디자인

03오프라인 카달로그 이미지를 활용한 절제된 디자인을 통해 상품의 특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합리적인 디자인을 추구합니다.

합리적이고 절제된 디자인

04시즌별로 바뀌는 동하복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유지보수 할 수 있도록 유연하고 확장이 가능한 디자인을 추구합니다.

유연하고 확장 가능한 디자인

UX UI
DESIGN

01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일한 브랜드경험 제공

아이가 입어야 하니까
옷은 위대해야 한다
littleisBIG
미아방지
NFC태그
조금 더 멀리
떠나볼까?
더 큰 세상을
만날꺼야
와펜에 NFC 기능을 탑재해
아이의 정보를 누구나 확인
스스로 단추
작은 일부터 하나씩
더 큰일도
혼자 할 수 있어!
단추와 단춧구멍의 색깔을 맞춰
아이 스스로 단추를 채우는 재미
우리 아이
반딧불
낮에만 놀기엔
세상은 넓고
신나는 일로 가득해!
자체 발광 와펜으로
밤에도 눈에 띄게
우당탕 패드
꿈을 향해 달려갈꺼야
아무도 날
막을 수 없어!
팔꿈치와 무릎에 댄
패치로넘어져도 안심

02

콘텐츠와 정보의 위상에 따라 메뉴와 그리드 시스템을 구성
AS-IS

littel SMART

  • 리틀스마트 소개
  • 수상연혁

FUNCTION

  •  

LOOKBO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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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IL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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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매장찾기

03

정보를 효과적으로 노출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UI
classic summer function 하단의 기능을 클릭해 보세요.
  • 클린밴드

    가장 잘 더러워지는 부분이가장 깔끔해지는 마법

  • 자외선 차단

    UV-B 뿐만 아니라 A까지자외선 완전 차단

  • 스스로 단추

    단추와 단춧구멍의 색깔을 맞춰아이 스스로 단추를 채우는 재미

  • 미아방지 TAG

    와펜에 NFC 기능을 탑재해아이의 정보를 누구나 확인

  • 해리처리

    까칠한 마감 부분에 원단을 대어피부를 보호하는 처리방식

  • 쾌속냉각

    코오롱이 만든ATB-UV+의 특별한 단면구조로빠르게 땀을 배출하고 신속하게 건조

  • 등판메쉬

    메쉬안감으로 더운 여름도걱정 없이 시원하게

  • 우리 아이 반딧불

    자체 발광 와펜으로밤에도 눈에 띄게

  • 안심클린

    오염에도 안심할 수 있는기능성 원단 적용

  • 항균

    수차례 세탁 후에도우수한 항균 성능

  • 신축성

    뛰어난 신축성의 친환경 소재를사용하여 편안한 활동이 가능

  • 치마바지

    치마바지 형태로 여자 아이의안전한 활동성 보장

닫기

04

콘텐츠의 효과적인 운영과 유지보수를 위한 유연하고 확장가능한 디자인
CW020자켓, 니트조끼, 가디건_남, 가디건_여, 셔츠, 바지, 치마
CW021자켓, 니트조끼, 가디건, 셔츠, 바지, 치마
CW022자켓, 니트조끼, 가디건, 셔츠, 바지, 치마
CW023자켓, 니트조끼, 가디건, 셔츠, 바지, 치마
CW024자켓, 니트조끼, 가디건, 셔츠, 바지, 치마
CW025자켓, 니트조끼, 가디건, 셔츠, 바지, 치마
CW026자켓, 니트조끼, 가디건, 셔츠, 바지, 치마
CW027 / CW028자켓, 니트조끼, 셔츠, 바지, 치마
CW029자켓, 니트조끼, 가디건, 셔츠, 바지, 치마
CW031 / CW032자켓, 셔츠, 치마
CW033자켓, 니트조끼, 가디건, 셔츠, 바지, 치마
CW034자켓, 니트조끼, 셔츠, 바지, 치마
CW035자켓, 가디건, 셔츠, 바지, 치마
CW036자켓, 니트조끼,  가디건, 셔츠, 바지, 치마
CW037 / CW038점퍼, 생활복, 바지
CW001 / CW002자켓, 니트조끼, 셔츠, 바지, 치마
CW003 / CW004자켓, 가디건, 셔츠, 바지, 치마
CW005 / CW006자켓, 가디건, 바지, 치마
MW007 / MW008점퍼, 니트조끼, 티셔츠, 바지, 치마
MW014자켓, 니트조끼, 셔츠, 바지, 치마

05

SNS채널을 활용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강화 쇼룸, 함께 하는 유치원을 통해 마케팅 전략 강화

06

모든 디바이스에서 최적화된 사용자 경험
  • 1900

    PC

    PC

  • 1300

    TABLET

    TABLET

  • 640

    MOBILE

    MOBILE

COLOR
CONCEPT
밝고 생동감있는 느낌의 컬러시스템
VISUAL
CONCEPT
상품의 특징을 쉽게 인지 할 수 있는 심플하고 명확한 아이콘 사용
  • 신축성

  • 우리 아이 반딧불

  • 항균

  • 쾌속냉각

  • 스스로 단추

  • 미아방지 테그

  • 자외선 차단

  • 우당탕 패드

  • 안심클린

  • 등판메쉬

리틀스마트 리뉴얼

Design & Development

by DESIGNPOP
DESIGNPOP Project & Maintenance TF
  • Art Director

    Kim min-ho
  • Motion & Interaction Designer

    Jung bok-sik
  • Project Director

    Park su-yan
  • Publisher

    Ra huyn-jin
  • UX/UI Designer

    Park hee-jun
  • Web Programmer

    Song kyung-whan
  • Graphic Designer

    Bang young-mi
  • Portfolio design editor

    Park hee-jun
S’FD Project TF
  • Project Director

    Lee in-jin
  • Project Manager

    Seo dong-hyuk

스마트학생복이 만든 프리미엄 원복 “리틀스마트”의 경우, ‘건강/안전/교육’을 중시하는 원복 브랜드로 학생복의 전통과 기술력 그리고 프리미엄 가치를 이어가는 컨셉의 홈페이지를 디벨롭 하고자 하였습니다.
현재, 많은 원복 브랜드 홈페이지의 경우 단순 화보 노출에 집중되어 있는 경우가 많으며 쇼핑몰의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하지만 원복의 구매는 온라인상이 아닌 영업으로 이루어 지기에 자사 홈페이지는 브랜딩과 품질 그리고 효과적인 화보 노출을 중점으로 보여주되, 다른 원복 브랜드와 차별화된 홈페이지를 제작하고자 디자인팝 측과 함께 많은 커뮤니케이션을 했던 것 같습니다.
센스있는 디자인과 적절한 인터렉션의 조화로 품질과 더불어 브랜드 쇼룸까지 볼 수 있는 차별화된 홈페이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과 기획력으로 “리틀스마트”의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홈페이지 제작을 할 수 있었습니다.

(주)스마트에프앤디 마케팅팀   이인진 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