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을 사로잡은 스테디셀러!
이상을 사로잡은 스테디셀러!
SMART STYLE
PROJECT BRIEFING
OVERVIEW
스마트학생복은 “스타일로 세계정복”이라는 2018 시즌 컨셉에 가장 최적화된 웹사이트로의 새로운 모습이 필요했습니다. 기존의 학생복 1위 업계라는 브랜드 위상을 유지함과 동시에 이번 프로젝트를 통하여 기존의 스마트학생복의 전통적인 브랜드 가치를 유지하는 동시에 새 컨셉에 적절한 비주얼 아이덴티티 및 브랜딩을 구축하고자하는 고객사의 니즈가 있었고, 이와 함께 고객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한 리뉴얼 플랜을 제시하게 되었습니다.이상을 사로잡은 스터디셀러
UX STRATEGY
디자인팝은 스마트 학생복의 두 타겟인 구매자(부모님,선생님)와 사용자(학생)의 니즈에 맞게 콘텐츠를 분할하여 구성하고, 공통적인 내용은 별도로 타겟별 컨셉에 맞게 최적화하고자 하였습니다. 차별화된 새로운 구성 및 디자인 에센스를 명확히 정의하고, 전체적인 브랜드 경험 디자인의 완성도를 상승시킴으로써 실사용자인 학생과 구매자인 학부모 및 선생님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브랜드 경험 및 서비스를 구축하였습니다.USER
학 생RENEWAL CONCEPT
사용자와 구매자의 사용,경험을 고려한 콘텐츠/서비스 구분CONSUMER
부모님,선생님SERVICE FEATURE
숨겨져 있던 스마트 학생복만의 유니크한 가치를 발굴하고 선별하여, 감성이 담긴 진정성 있는 정보만을 엄선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퀄리티 높은 콘텐츠만을 전달하고자 합니다.SELECTING
다양한 콘텐츠DISCOVERING
엄선된 콘텐츠UNIQUENESS
유니크한 고객맞춤 콘텐츠BRAND CORE VALUES
'기록적인 스타일'이라는 스마트 학생복만의 시즌 컨셉과 브랜드 핵심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2018 웹사이트 리뉴얼의 5가지 핫 이슈!CONSUMER
PEOPLE
PRODUCT
EXPERIENCE
QUALITY
PREFERENCE
SERVICE
RELATION
FUNCTION
FEELING
DESIGN PRINCIPLE
디자인팝만의 경험과 UI/UX프로세스를 통해 정보와 가치를 군더더기 없이 쉽고 명료하게 정의하였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스마트 학생복만의 심플하고 미니멀한 디자인 원칙을 구축하였습니다.01방대한 양의 콘텐츠 사이에서 고객이 원하는 것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단순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을 추구합니다.
02늘 고객을 중심으로 이해하기 쉽고 명료하게 상품의 특성을 전달하는 사려깊은 디자인을 추구합니다.
03기존의 학생복 사이트에서 볼 수 없었던 영상, 인터렉션을 활용하여 보다 앞선 유니크한 디자인을 추구합니다.
04콘텐츠의 효과적인 운영과 유지보수를 위해 유연하고 확장이 가능한 디자인을 추구합니다.
UX UI
DESIGN
01
직관적으로 이동하는 편리한 UX 설계 구성02
사용자의 관심사별 콘텐츠 메뉴 구성소년소녀 스타일
스마트 갤러리
부모님 전상서
스마트 소개
매장/고객센터
S’FD 소개
이벤트
학생 콘텐츠
정보설계
부모/선생님 콘텐츠
정보설계
공통 콘텐츠
정보설계
04
궁금한 부분을 시원하게 긁어주는 UI05
최적화된 모든 디바이스에서의 동일콘텐츠 경험Design & Development
by DESIGNPOPArt Director
Kim min-hoMotion & Interaction Designer
Jung bok-sikProject Director
Park su-yanPublisher
Ra huyn-jinUX/UI Designer
Jung D KWeb Programmer
Song kyung-whanGraphic Designer
Bang young-miPortfolio design editor
Park hee-junProject Director
Lee in-jinProject Manager
Seo dong-hyuk이번 프로젝트를 디자인팝과 함께 진행하면서, 마케팅 담당자로서 개인적으로 가장 만족스러운 프로젝트 진행이었습니다. 본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한 (주)디자인팝은 학생복 시장 및 브랜드에 대한 분석을 통해 업계에 대한 이해를 하고자 노력함과 동시에 온라인 상의 트렌디함을 반영할 수 있는 부분을 접목해 브랜딩 된 페이지를 제안해 주셨습니다. 이와 더불어 학생복 업계의 특성상 구매자와 사용자 양분화된 타겟 모두를 만족 시키는 것이 가장 고민되는 부분이었는데, 업계 최초 양분화된 타겟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디자인과 구성을 기획해 내부적으로 가장 효율적인 홈페이지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자사 내부 팀으로 구성된 느낌을 받을 정도로 책임감 있는 모습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해 주신 담당자 분들께 감사 드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좋은 기회로 함께 프로젝트 진행을 하는 협력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